[안내] 4월 9일 중서부 8개 주에서 한국어 능력시험 실시

주시카고총영사관의 한국교육원은 오는 4월 9일 토요일 중서부 8개 주에서 제81회 한국어능력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.

아래는 교육원의 안내 사항이다.

□ 시카고한국교육원(원장 문상연)은 2022년 4월 9일(토)에 미 중서부 8개 주에서 제81회 한국어능력시험(TOPIK :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)을 실시한다.

□ 올해 시행되는 한국어능력시험은 일리노이주 시카고한인문화회관을 비롯하여 IN(퍼듀대학교), IA(아이오와대학교), MI(미시간대학교), MN(미네소타대학교), OH (오하이오주립대학교), WI(위스칸신대학교-매디슨), KS(캔사스대학교)로 미 중서부 8개 주에서 실시될 예정이다.

□ 시카고한국교육원은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상황이므로, 시험장 별로 수용인원을 제한하고, 철저한 거리두기 및 손소독과 함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시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. □ 한국어능력시험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하며, 외국 학생이 한국 대학에 입학하거나 일부 한국 기업체 및 공공기관 취업 시 활용될 수 있다.

□ 한국어능력시험은 TOPIK I(1~2급, 듣기/읽기 영역)과 TOPIK II(3~6급, 듣기/쓰기/읽기 영역)로 나눠서 실시되고, 응시 수수료는 TOPIK I $35, TOPIK II $40이다.

□ 시험장별 수용인원이 제한적이므로 선착순 접수가 불가피하다. 응시를 원하는 사람은 2022년 1월 10일(월)부터 1월 31일(월)까지 시카고한국교육원 홈페이지 (https://www.chicagokec.org/korean-proficiency-test)를 통해 신청하고, 이 때 반드시 jpg 사진파일을 업로드 해야 하며 온라인상에서 응시료를 납부해야 한다.

□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카고한국교육원(www.chicagokec.org / 847-777-8830~2) 또는 TOPIK 홈페이지(www.topik.go.kr)를 참고하면 된다.